본문 바로가기

2D 천재의 길_Drawing&Pattern

프로크리에이트 : 알파채널잠금 ; 클리핑마스크 효과주는 방법

반응형

지인이 가게를 오픈했는데 그림 하나를 그려주면 좋겠다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가게에 놓을 그림은 뭐가 좋을까 찾아봤더니 몬스테라 라고 하는 식물을 많이 선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몬스테라 말고는 해바라기 같은것을 그려 주기도 하더라구요. 돈이 많이 들어오는 것인지 뭔지 잘 모르겠지만요.

 

핀터레스트에서 이미지를 찾아서 따라 그렸어요. 그리고 색은 제가 칠했는데, 다 완성하고 보니 유튜브에 프로크리에이트 앱에 대해 설명한 사람들이 많더란 말입니다. 그래서 몇가지 따라해 보다가 이건 정말 유용하겠다 싶어 가지고 와 보았어요. 캡처를 좀 급하게 해서 조금씩 뒤죽박죽 이지만 한 번 잘 따라해 보아요~

 

 


 

[알파채널잠금] 이라는 도구를 사용해서 몬스테라 속에 질감을 줄 거예요. 저는 그냥 그 레이어를 선택해서 다른 레이어 추가한 다음, 색칠해 버리는데 말입니다. [알파채널잠금]은 아주 수월하게 색이나 질감을 입히는데 편리할 것 같습니다.

 

 

 

1.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알파채널잠금에 쓰이는 이미지는 텍스처를 입히고자 하는 레이어 바로 위에 위치하는게 좋아요. 그러므로 레이어2의 위에 위치하도록 레이어를 옮겨줍니다. 옮겨주는 방법은 아주 쉽죠. 애플펜슬이나 손가락을 사용해 해당 레이어를 꾹~눌러주면 이동 가능합니다.

 

 

 

2. 알파채널잠금 캡쳐를 했지만, 아직까진 필요없는 기능이구요. 나중에 여기 있다는 것만 알고 계세요. 클리핑마스크 할 레이어를 콕 눌러주면 저렇게 메뉴가 뜨는데, 그 중 알파채널잠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3. 일단 텍스처를 줘야 클리핑마스크를 하겠죠. 브러시 들어가셔서 [텍스처]를 보시면 다양한 질감의 브러시를 만나볼 수 있습니아. 프로크리에이트는 브러시가 다양해서 참 좋은 것 같죠. 여기서 마음에 드는 질감 하나 선택해 주세요.

 

 

 

4.  회색톤을 사용해서 브러시 크기를 (왼쪽중앙) 조절한 후, 원본 이미지 위에 겹쳐지게 그려 주세요.

 

 

 

5. 그리고 이번에 알파채널잠금을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렇게만 두면 볼품이 없기 때문에 한가지 수정사항이 더 남았어요.

 

 

 

6. 레이어8 이라고 적힌곳 옆에 N과 네모 상자가 있습니다. 그 중 N을 선택하면 빨간 네모처럼 여러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어떤 것이 들어가느냐, 색상은 어떠하냐 등에 따라 마음에 드는 이미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하나 하나 선택해 보고 고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씩 눌러보고 마음에 드는 효과를 선택해 주시면, 위 그림처럼 텍스처가 있는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하죠~

 

 

 


 

 

굉장히 편리한 능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이 알파채널잠금 툴이 있었을까요? 이제야 안 것이 무척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제 하나 알았으니 더 다양한 일러스트를 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기만 한다면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