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D 천재의 길_Drawing&Pattern

아이패드프로 화면녹화 어플 : 태블릿 화면 앱 다운 없이 가능했네?

반응형

저는 프로크리에이트나 온라인 수업신청했던 어도비스케치로 예쁜 그림을 그리고 싶어요.

그런데 안그려서 문제긴 한데요. 이걸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서 화면 녹화 어플을 찾았거든요. 근데 제가 찾은 화면녹화 앱들은 거의 유료인데, 엄청 비싼게 문제인 것 같아요. 일단은 무료로 한 번 사용은 해 봤는데 유튜브로 1080픽셀 화면으로 하는데 제가 받은 앱은 무료 최대 화면이 700대였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일단 잘 되나 시험해 보고 나중에 유료로 전환할까도 생각해 봤는데, 1주마다 결제하는 시스템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계속 '같아요, 같습니다'만 반복하는 이유는 그 이후로 씅질나서 아이패드를 또 방치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헷,

 

어도비스케치 수업도 마저 들어야 하는데..

프로크리에이트 앱으로 그림도 그리고 싶은데.. 하도 안그리니까 뭘 그려야 할지도 모르겠고 손을 어따 둬야 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암튼, 오늘은 작정하고 화면 녹화 어플을 찾아보았어요. 아무래도 전에 무료로 써보고 유료로 전환해 봐야겠다 했던 어플은 무료로 쓰기에 광고가 너무 길고 위치도 헷갈려서요.

아니, 그런데 애플 좀 괜찮네요?! 앱을 다운 받지 않아도 태블릿 화면 녹화 어플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왼쪽에 [제어센터] 찾으셨나요.

 

 

 

 

거길 눌러주시면 [제어 항목 사용자화] 라는 것이 있습니다.

클릭!

 

 

초록색 + 표시에서 화면 기록을 찾아주세요. 있죠 그 +를 누르면 위쪽 -로 이동합니다.

그럼 설정이 완료된 것이에요!

 

 


 

 

화면의 오른쪽 상단. 배터리와 와이파이 표시있는 곳 있잖아요. 거길 위에서 아래로 살짝 쓸어내려주면 이런 표시가 뜹니다.

제일 아래에 녹음 표시가 보이시나요? 얘를 눌러주니 3,2,1 하면서 녹화가 시작되네요.

녹화를 꺼주려면 오른쪽 상단에 녹화 버튼을 눌러주면 [녹화 중단]이 뜹니다 .

그걸 눌러주니 앨범에 자동적으로 저장이 되네요.

오늘 막 찾은거고, 과연 이 앱을 이용해서 그림을 언제 그릴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그릴 것이니까요 뭐 쯥~

조만간 이 놀라운 앱을사용해서 꼭 그림을 그려보자 오늘도 다짐만 합니다~^^

 

 

 


 

 

핀터레스트앱을 이용해서 무엇을 그릴지를 정하라는 유튜버님들의 말씀을 듣고, 핀터레스트에서 괜찮아 보이는 것들을 모조리 저장해 놨어요.ㅋ 여기서 하나 골라서 그림을 그려봐도 괜찮을 것 같은데..

처음 아이패드프로 샀을때 1일1그림을 해보겠다시고 20일인가 지속한 적이 있었거든요. 그때 그라폴리오에 올려보자고 20개 올리려고 그렸던가 그랬는데, 지금은 리퍼받아 전의 아이패드 자료를 모조리 지웠지만(백업도 안하고 그냥 지웠어용) 이번에는 욕심을 좀 버리고 주1그림 정도로 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천을 하라고..

 

 

 

 

반응형